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구글 검색 엔진에 도전하는 오픈AI의 인공지능 기반 서치GPT 출시

반응형

2024년 7월 오픈 AI가 구글 검색 엔진에 도전하는 서치 GPT 시제품을 출시했다. 서치 GPT는 기존의 검색 엔진과는 달리 검색 결과를 실시간으로 요약해서 이미지와 소스링크까지 함께 보여주고 후속 질문에 대한 응답도 가능하다. 

 

구글 검색 엔진에 도전하는 오픈 AI의 인공지능 기반 서치 GPT

2024년 7월 25일 오픈 AI가 생성형 인공지능에 기반한 검색엔진 서치 GPT 시제품 출시했다. 시제품(프로토 타입) 시험을 위해 먼저 사용자를 1만 명 따로 모집했다. 성능을 시험하고 검증을 거쳐 일반에 공개 예정이다.

 

서치GPT. 오픈AI

 

 서치 GPT는 이용자가 검색하고 싶은 내용을 요청하면 온라인상의 실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질문에 대해 응답을 제공한다. 질문은 문장으로 할 수 있다. 

 

https://www.theverge.com/2024/7/25/24205701/openai-searchgpt-ai-search-engine-google-perplexity-rival

 

 구글은 검색 시장에서 20여 년 간 점유율 90%로 전 세계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유지해 왔다. 구글이 먼저 생성형 AI를 개발하고 출시를 미적거리는 사이에 후속 타자인 신생 기업 오픈 AI가 먼저 챗GPT를 2022년 11월 30일 전격 발표했다.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을 탐지한 MS가 오픈 AI를 지원하고 있다. MS의 검색 에진 빙 bing의 점유율은 오픈 AI의 챗봇 탑재 덕분에 기존 점유율 6%에서 8%로 올랐다.

 

 오픈 AI는 추후 챗GPT에 서치 GPT를 통합하겠다고 예고했다. 

 

이미지를 포함 실시간 답변 요약 하고 후속 질문에 응답하는 서치 GPT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의 검색 엔진인 서치 GPT가 구글 등 기존 검색 엔진과 다른 점이 있다. 이미지와 함께 검색 결과를 요약해 줘서 시각적 효과로 인해 이용자에게 더 풍부한 이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사람의 뇌는 주로 시각에 의지해 정보를 판단한다. 

 

 서치 GPT는 사용자가 궁금한 질문을 입력하면 요약된 검색 결과 및 이미지를 소스 링크와 함께 제공한다. 게다가 사용자는 검색 내용을 읽고 후속 질문을 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는 응답을 받을 수 있다. 

 

 서치 GPT는 월스트리트저널의 모기업인 뉴스코프와 애틀랜틱 매거진 등 유명 언론사와 기타 사업 파트너들이 협조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 

 

 오픈AI의 서치 GPT는 명확한 출처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질문에 빠르고 시의적절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질문과 응답이 이어지는 실제 사람끼리 하는 대화처럼 서치 GPT는 이용자들이 보다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검색해서 후속 질문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https://togethergoodeffect.tistory.com/entry/한국에서는-폐지된-다음-네이버-구글-실시간-검색어

 

맺음말

2024년 7월 오픈 AI가 구글 검색 엔진에 도전하는 서치 GPT 시제품을 출시했다. 서치GPT는 기존의 검색 엔진과는 달리 검색 결과를 요약해서 이미지와 소스링크까지 함께 보여주고 후속 질문에 대한 응답도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