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저출산 고령화에 분유 이유식 회사 네슬레의 노인식 개발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추산율이 낮아지고 고령화가 되고 있다. 세계 최대 식품회사이자 유아용 조제분유 시장을 세계 최초로 시작한 네슬레가 회사의 우선 과제로 노령인구에 맞는 식품을 공급하고자 노인식 개발을 2024년 시작했다. 

 

저출산 고령화 대비 네슬레가 개발하는 노인식

2024년 6월 2일 네슬레 최고경영자인 마크 슈나이더가 전 세계적으로 출산율이 낮아지는 추세가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어서 노령인구에 식품을 공급하는 것이 네슬레의 우선 과제가 됐다고 말했다. 

 

 세계 대다수 국가에서 향후 10년 ~ 25년간 50세 이상의 연령층이 크게 증가할 것이다. 이 연령대의 특정 영양 수요를 고려하면 네슬레에게 기회가 있다고 슈나이더는 밝혔다. 

 

 네슬레가 목표 체중 유지, 근육량 보존 미량 영양소 결핍 방지, 혈당 수치 조절 등 고령인구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하는 식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네슬레. 한국경제tv

 

 네슬레는 세계 최초로 영유아 분유와 이유식을 만든 회사다. 앞으로도 네슬레는 영유아 영양 분야를 유지해 제품을 내놓을 것이다. 다만 시장의 수요 변화에 대비한다.

 

 전 세계에 걸쳐 인구통계는 저출산과 노령화를 보여준다. 이러한 인구통계학을 통해 네슬레 CEO는 앞으로는 수익의 기회가 중장년층과 노년층에서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유식과 반려동물 사료 생산하는 네슬레

네슬레는 스위스에서 시작한 회사로 160년 전통의 분유회사이자 초콜릿 음료와 캡슐커피로 유명하다. 2023년 네슬레는 중국의 출산율 감소 때문에 중국 시장에 분유를 제공하는 공장을 폐쇄했다. 

 

 1980년 2월 유아용 영양유아식 세레락(Celelac)이 한국에서 출시되었다. 한국에는 1987년 스위스 네슬레와 롯데가 50대 50으로 합작해 운영하는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있어 네스카페, 네스티, 퓨리나 펫케어 사료를 제공하고 있다. 

 

 네슬레는 120년 역사를 가진 반려동물 사료 전문기업이기도 하다. 수의학, 영양학, 동물 행동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전 세계 27개 네슬레 퓨리나(Nestle Purina) 연구소에서 반려동물의 수명연장과 건강을 위해 노력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https://togethergoodeffect.tistory.com/entry/1인-가구-늘면서-제품에-서비스를-더하며-진화하는-가전-구독

맺음말

전 세계적으로 추산율이 낮아지고 고령화가 되고 있다. 세계 최대 식품회사이자 유아용 조제분유 시장을 세계 최초로 시작한 네슬레가 회사의 우선 과제로 노령인구에 맞는 식품을 공급하고자 노인식 개발을 2024년 시작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