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디즈니플러스 스타워즈 애콜라이트 이정재 4개월간 매일 영어선생님 4명과 연습

반응형

이정재가 데뷔 이래 최초로 영어 연기를 스타워즈 시리즈의 애콜라이트에서 한다. 2024년 6월 5일 디즈니플러스에서 1회와 2회를 공개했다. 영어 연기를 위해 이정재는 혀가 닳아 음식을 먹기 힘들 정도로 4개월간 매일 4명의 영어선생님과 영어 연습을 했다. 

 

스타워즈 애콜라이트

애콜라이트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의 100년 전 이야기다. 그러나 이전 편을 보지 않아도 스타워즈를 몰라도 재밌게 볼 수 있다.

 

 애콜라이트의 배경은 고 공화국 시대 말기이고 은하계의 어두운 비밀과 새롭게 떠오르는 다크 사이드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정재의 배역은 제다이 마스터(스승)다.  

 

제다이 마스터 이정재

 

 제다이(Jedi)는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공화국을 수호하고 평화를 숭상하는 기사단 및 학자 겸 수도사 집단이다. 제다이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매우 큰 줄거리의 중심을 담당한다. 제다이는 루카스 감독이 에드거 라이스 버로우의 바숨 북스에 나오는 전사 계급인 제드에서 따왔다. 

 

 애콜라이트 뜻은 수련생이다. 천주교에서는 복사를 영어로 애콜라이트라고 한다. 스타워즈에서 제다이는 시스 제국에 대항하는 세력이다. 제다이는 마스터- 나이트- 파다완(Padawan, 수련생)- 영링(입문생)이라는 계급이 있다.

 

 제다이 파다완에 해당되는 시스의 계급이 애콜라이트다. 제다이는 포스(Force)의 밝은 면, 시스는 어두운 면을 상징한다. 제다이가 타락해서 다크 제다이가 되기도 한다. 시스 제국(Sith Empire)은 은하 제국 이전에 존재했던 시스에 의해 통치된 제국들이 공유하던 이름이다. 

 

 그동안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다루지 않았던 가장 이전 시대인 고 공화국 시대를 배경으로 제다이의 황금기에 이들에게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이 전개된다. 애콜라이트는 제다이의 황금기 시대다.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에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사건이 발생한다. 그 뒤 숨겨진 비밀과 진실 속에 새롭게 떠오르는 어둠에 세력에 대한 이야기다. 

 

 애콜라이트 감독은 제다이 황금기의 제다이 연쇄살인이라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장르를 새롭게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로 해서 기존 시리즈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그래서 기존 팬뿐 아니라 전 세대의 새로운 시청자들까지 스타워즈를 흥미롭게 볼 수 있다고 예고한다.  

 

 2024년 6월 5일 서울 용산 CGV에서 열린 에콜라이트 기자간담회에서 이정재가 인사말을 전했다. 앞서 2023년 4월 영국에서 열린 스타워즈 팬 행사인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에서 이정재는 에콜라이트는 스타워즈 이야기 중에서 가장 흥미로운 이야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애콜라이트는 2024년 6월 5일 1회와 2회를 공개했다. 매주 수요일 1회씩 총 8개의 에피소드가 방영된다. 애콜라이트는 역대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최초의 여성 감독 레슬리 헤즈랜드가 제작했다. 대표작은 러시아 인형처럼 이다. 

 

4명의 영어선생님과 준비한 이정재 영어연기

애콜라이트는 이정재의 첫 글로벌 주연작이다. 이정재는 역대 최초의 동양인 제다이 마스터 '솔'을 연기한다. 이정재는 이 작품에서 데뷔 이래 최초로 영어 연기를 한다.

 

 이정재에게 연기보다 힘든게 영어 대사였다고 한다. 그러나 이미 공개된 애콜라이트 1회와 2회에서 이정재의 영어 연기는 흠잡을 데가 없다는 평이 났다. 노련한 연기력에다 4명의 영어선생님과 미리 영어 연습을 철저히 한 결과다.

 

 배역 확정 전에 1차 카메라 테스트 겸 오디션으로 이정재는 감독(레슬리 헤드랜드)과 화상으로 두 차례 사전 미팅을 했다. 이때만 해도 이정재는 어떤 역할인지 심지어 캐스팅이 확실히 될지 모르는 상태였다.

 

 이정재가 마음에 든 감독은 즉시 장면 2개의 대본을 보냈다. 이정재는 대사를 연습해서 촬영지인 영국 런던으로 갔다. 이정재의 영어 연기는 매일 4명의 영어선생님과의 화상통화와 대면 레슨을 통해 이뤄졌다. 영어 대사의 발음, 악센트, 끊어 읽기 등을 숙지했다. 

 

 2차 카메라 테스트는 런던에서 진행되었다. 풀세팅 된 실내 세트에서 혼자 테스트를 받기도 하고 상대 배우와 함께 카메라 테스트를 받기도 했다. 알고보니 같은 역을 위해 이정재 말고도 4명의 배우가 카메라 테스트를 받았다. 카메라 테스트가 바로 오디션이었다. 

 

 2차 카메라 테스트를 받고 한국에 돌아온 후 1주일 만에 캐스팅 확정소식을 받았다. 그리고 비로소 4부 분량의 시나리오와 함께 역할이 제다이 마스터 솔이라는 말을 들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https://togethergoodeffect.tistory.com/entry/기업가치-5조원-네이버웹툰의-나스닥-상장-돌입

맺음말

이정재가 데뷔 이래 최초로 영어 연기를 스타워즈 시리즈의 애콜라이트에서 한다. 2024년 6월 5일 디즈니플러스에서 1회와 2회를 공개했다. 영어 연기를 위해 이정재는 혀가 닳아 음식을 먹기 힘들 정도로 4개월간 매일 4명의 영어선생님과 영어 연습을 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