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기후변화 위기 당사자 시민을 위한 미래생명의 MZ 무배당 기후위기 바로행동 보험

반응형

미래생명의 'MZ무배당 기후위기 바로행동 보험'은 기후변화 위기 당사자인 개개인을 위한 최초 기후위기 보험이다. 보험료는 돈이 아니고 행동이다. 보험의 취지는 매년 급변하는 이상기후로 불안함을 느끼는 이들, 물가상승과 식량난, 생계 위협을 느끼는 이들에게 함께 기후위기를 실천으로 대비하는 것이다. 

기후변화 위기 당사자 위한 기후위기 바로행동 보험

세계 곳곳에서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는 정부와 의회를 상대로 한 기후 소송이 이어지고 있다. 국가가 보장해 주지 않는 부분을 메꾸는 보험회사의 보험 상품이 나왔다. 가입은 보험 가입 사이트에 들어가 온라인으로 한다. 

 

https://www.theclimateinsurance.org/pdf/conditions.pdf

 

 기후변화가 발등에 떨어진 시대라서 개인들이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해 보험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개개인 모두가 기후변화 위기의 당사자들이다. 기후위기를 보험으로 설명하고 의미가 퇴색되지 않게 전달되는 시대 상황이다. 

 

미래생명 기후위기바로행동 보험. x.com

 

 미래생명 보험회사의 기후위기 바로행동 보험은 MZ세대뿐이라 청소년도 가입 가능하다. 학생들에게 기후위기를 설명하기 쉽다. 보험상품설명서에는 특별 가입 권고 대상도 나와 있다. 기후위기에 관심은 있는데 본인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는 사람 등 30가지 유형이 있다. 

 

 이 보험은 기본계약 외에 식생활 특별약관, 기후위기 취약 거주지 특별약관, 기후위기 취약 업종 특별약관, 성 ・재생산 권리 특별약관, 반려 동식물 특별약관 등 11개의 특약도 선택가능하다. 

보험료는 돈이 아니라 시간과 실천

미래생명의 기후위기 보험상품에서 무엇보다 흥미로운 점은 보험료를 돈으로 내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보험료는 시간 할애, 의식 있는 행동이나 함께할 동료이다. 이 보험에 가입하면 주위사람들을 해당 보험에 가입하게 할 보험설계사 자격이 무료로 생긴다. 

 

 보험료를 돈으로 내지 않아 부담이 줄었다. 제4관 보험료의 납입, 제8조 보험료 납부방식은 크게 에너지 사용/ 자원 순환/ 식생활/ 돌봄/ 이동/ 정치적 행동/ 인식 전환으로 나눠져 있다.

 

 각각의 하위 항목에는 샤워 시간 줄이기, 동네의 제로웨이스트 가게 이용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기후 우울로 고립되어 있는 친구들에게 안부 연락하기, 주 4일 근무하기, 기후유권자 되기, 편한 것이 최고라는 생각 돌아보기 등 매우 다양한 예시들이 있다. 

 

 미래생명의 기후위기바로행동보험은 보험의 양식을 빌려 우리 사회가 대비해야 하는 미래를 상상하고 실천 방식을 사회구성원인 시민으로서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자는 것이다. (참조 ildaro.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https://togethergoodeffect.tistory.com/entry/정부의-기후변화-대응-부족은-인권침해라는-판결-이끈-스위스-여성-노인-환경단체

 

맺음말

미래생명의 'MZ무배당 기후위기 바로행동 보험'은 기후변화 위기 당사자들인 개개인을 위한 최초 기후위기 보험이다. 보험료는 돈이 아니고 행동이다. 보험의 취지는 매년 급변하는 이상기후로 불안함을 느끼는 이들, 물가상승과 식량난, 생계 위협을 느끼는 이들에게 함께 기후위기를 실천으로 대비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